[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주)마케팅이즈가 8월 19일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이노비즈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경영)의 합성어로,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말한다.
제휴마케팅 서비스 ‘디비디비딥’과 온라인 재능마켓 ‘능력자들’, 모바일 개인방송 어플 ‘꿀티비’, 뽕티비‘, ’애정촌‘ 등을 서비스하는 (주)마케팅이즈는 끊임없는 서비스 연구 개발을 실시하고 경쟁력 및 내실을 다져온 결과 이노비즈 기업에 A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노비즈 기업 선정은 창업한지 3년 이상 된 중소기업만 지원이 가능하며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시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을 평가 후,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주)마케팅이즈는 해당 평가과목을 모두 충족하며 이노비즈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루며 2016년 우수벤처 선정 2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 인해 (주)마케팅이즈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금융지원 협약보증, 기술보증 우대지원,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금융지원 사업 등의 금융 혜택을 받게 되었으며 교육부와 병무청으로부터 병력특례 연구기관 지정 혜택 받고,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보호 지원 사업, 중소-중견기업 기술경쟁력강화 파트너십 등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현재 (주)마케팅이즈는 제휴마케팅 ‘디비디비딥’을 통해 재택알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중인 재능마켓 ‘능력자들’은 개인의 능력을 사고파는 온라인 마켓으로 능력 판매자는 본인의 장점, 특기를 살려 능력을 판매하고 그에 대한 수익금을 얻을 수 있고, 능력 구매자는 판매자와 협의를 통해 원하는 능력을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능력을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케팅이즈는 그 밖에도 개인방송 어플 ‘꿀티비’를 비롯한 다양한 어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이노비즈 선정을 통해 제휴마케팅 서비스 발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고 전했다.
(주)마케팅이즈 관계자는 “이번 이노비즈 기업 선정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목표로 하겠다” 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창조성과 차별성을 가진 서비스를 생산해 제휴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